세계 1·2위 조선사 합친다..'초대형 승부수' 던진 이유 > 인공지능 요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공지능 요약

인공지능 자동 요약 플러그인 : sir.kr 컨텐츠몰

본문 내용을 3줄 요약하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4줄 이상의 글을 작성해주세요.

세계 1·2위 조선사 합친다..'초대형 승부수' 던진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416회 작성일 19-01-31 23:19

본문

인공지능 요약 인공지능 자동 추출 기술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불황을 겪고 있는 조선업계의 두 회사가 합치게 된 배경과 앞으로의 전망을 김범주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지금도 세계 1, 2위인 두 회사가 합쳐지면 수주 잔량 기준으로 3위 일본 이마바리의 3배, 국내 경쟁사 삼성중공업의 4배 규모로 덩치가 커집니다.

그 이후에 비싼 배는 한국 걸 사야 된다는 생각이 퍼지면서 전세계 주문의 85%가 우리나라로 들어왔고, 앞으로 10년 동안 계속 이런 상황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거의 20년 동안 정부가 관리해 왔던 대우조선해양을 현대중공업이 인수할 걸로 보입니다.
현재 세계 조선업 1위가 현대중공업이고 2위가 대우조선해양인데, 둘이 합치면 독보적인 세계 1위 회사가 탄생하는 겁니다.
불황을 겪고 있는 조선업계의 두 회사가 합치게 된 배경과 앞으로의 전망을 김범주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의 합병은 동업 형태로 추진됩니다.
두 회사를 합친 뒤에 현대중공업이 전체 지분의 26%, 대우조선의 최대주주인 산업은행이 18%를 나눠 갖는 방식입니다.
지금도 세계 1, 2위인 두 회사가 합쳐지면 수주 잔량 기준으로 3위 일본 이마바리의 3배, 국내 경쟁사 삼성중공업의 4배 규모로 덩치가 커집니다.
두 회사는 이 LNG 운반선에 강점이 있습니다. LNG 가스를 영하 163도 상태에 액체로 만들어서 꾹꾹 눌러 담는데 굉장히 정교한 기술이 필요해서요,
배값이 일반 유조선의 2배, 2천억 원 정도 하는 비싼 배인데 작년부터 주문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중국이 우리한테 도전한다고 3년 전에 야심 차게 LNG운반선을 내놨는데 엔진이 가다가 서고, 지금은 사실상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그 이후에 비싼 배는 한국 걸 사야 된다는 생각이 퍼지면서 전세계 주문의 85%가 우리나라로 들어왔고, 앞으로 10년 동안 계속 이런 상황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당장 사흘 전에 카타르가 정상회담에서 60척, 12조 원 어치를 살 생각이 있다고 한 것도 그런 맥락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서로 출혈 수주 경쟁을 피하면서 경쟁력을 키우려면 합병을 하는 게 낫다는 평가입니다.
나라 안에서는 노조의 반발, 밖에선 미국과 유럽의 독점 심사가 남은 과제입니다.
산업은행은 삼성중공업에도 대우조선을 인수할 뜻이 있는지 의향을 묻고 제안서를 낼 기회를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8
어제
62
최대
268
전체
51,859

그누보드5
Copyright © elegantGNU.com. All rights reserved.